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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수 경영

2025년 소상공인 홍보 지원 사업 소상공인 모집 공고

접수기관

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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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

접수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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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개요

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「2025년 소상공인 홍보 지원사업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,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. 

지원자격

ㅇ 지원대상 : 온라인 진출을 추진 중인 소상공인

 * 단, ‘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업종’은 신청 불가

 

ㅇ 신청자격 : 소상공인(소상공인기본법 제 2조)

 - 「소상공인기본법 제2조」에 따른 소상공인

제2조(정의) (1) 이 법에서 “소상공인”이란 「중소기업기본법」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(小企業) 중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두 갖춘 자를 말한다.

 1. 상시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일 것

 2. 업종별 상시 근로자 수 등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할 것

 * 광업·제조업·건설업 및 운수업 : 10명 미만, 이 외 업종 : 5명 미만 

 (2) 제1항을 적용할 때 소상공인이 그 규모의 확대 등으로 소상공인에 해당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연도의 다음 연도부터 3년간은 소상공인으로 본다. 다만, 소기업 외의 기업과 합병하거나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유로 소상공인에 해당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.

지원내용

ㅇ 지원내용 : 디지털 마케팅 지원

 1. 사전컨설팅 : 소상공인의 의견을 반영한 지원 전략 수립

 - 소상공인 보유제품 및 타겟 고객 등을 분석하여 광고 목표를 설정하는 등 참여업체의 의견을 반영한 광고 전략 수립

 

 2. 광고지원 : 파워링크, 플레이스, 배너광고 3가지 중 택 1(각 유형별 100개사 限) 

 1) 파워링크 광고(검색키워드 기반 노출 광고)

 - 네이버, 다음 등 검색 포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

 - 업종 및 키워드에 맞는 광고 전략 수립 지원

 2) 플레이스 광고(지도 검색 및 지역 기반 광고)

 - 네이버 플레이스, 다음 지도 등에서 지역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

 - 업종별 키워드 최적화 및 가게 정보 세팅 지원

 3) 배너 광고(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노출 광고)

 - 모바일 앱 및 메신저(카카오톡 등)에서 타겟 고객층에게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지원

 - 광고 소재(디자인 및 문구 등) 지원 및 광고 운영 대행

 

 3. 성과분석 : 광고 집행 완료 후 개별 소상공인 광고리포트 제공

 - 광고 집행 후, 결과 보고서 작성 및 업체별 마케팅 전략 공유

 * 시각화된 성과분석 및 개선사항 진단 리포트 제공

 

 4. 교육지원 :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실전 교육 진행

신청방법

ㅇ 신청방법 : 판판대로(fanfandaero.kr)를 통한 온라인 접수

ㅇ 문 의 처 :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디지털역량지원팀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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